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할매니얼' 라이업 구축건강한 프리미엄 전통간식 5종 출시... 뉴트로-헬시 플레저 등 소비 트렌드 반영
올가홀푸드는 기존 스테디셀러 약과에 이어 식혜 등 전통간식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가치로 차별화한 전통식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사진=올가홀푸드]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올가)는 기존 스테디셀러 약과에 이어 식혜 등 전통간식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가치로 차별화한 전통식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뉴트로 열풍과 헬시 플레저 트렌드 확산으로 건강한 전통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MZ세대 사이에서 전통간식이 새롭고 트렌디한 디저트로 주목받는 추세다. 실제 올가홀푸드의 누룽지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68.9% 상승했으며, 식혜, 약과까지 더한 전체 할매니얼 카테고리 매출은 평균 20.7%의 신장률을 보였다. 

이에 친환경 건강 먹거리를 선도적으로 소개해 온 올가는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깐깐한 공정을 거쳐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전통식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올가가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다음과 같다.

▲‘명인이 만든 유기농 식혜’는 유기농 백미와 유기농 엿기름 추출액, 유기농 설탕으로 완성한 전통 식혜이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77호 식혜 명인이 옛날 전통 방식 그대로 정성 들여 하루 한정된 수량으로만 생산한다. 낮은 온도에서 여과된 밥을 장시간 당화해 엿기름 특유의 달콤하고 구수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통곶감을 넣어 만든 수정과’는 상주곶감과 국산 생강, 계피를 통으로 넣어 만든 수정과이다. 계피를 장시간 정성스럽게 우려내 계피 특유의 맵싸하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통곶감을 그대로 넣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인위적이지 않고 기분 좋은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슬림 누룽지칩 곤약∙흑임자현미’는 국산 백미를 최적의 두께로 바싹하게 구워낸 스낵 형태의 누룽지이다. 튀기지 않고 얇게 편 뒤 앞뒤로 두 번 구워내 과자처럼 즐기거나 샐러드 및 요거트와 곁들이기 좋다.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슬림 누룽지칩 곤약’에는 국산 백미에 30%의 곤약을 넣어 고소함은 그대로 살리고, 풍부한 포만감으로 칼로리는 낮췄다. ‘슬림 누룽지칩 흑임자현미’는 현미와 흑임자로 고소함을 더하고 식감을 살렸다.

▲‘고칼슘∙고식이섬유 양갱 세트’는 곡물과 고구마 등 건강한 재료에 칼슘과 식이섬유 등의 영양 성분을 담은 고급 양갱 세트이다. 팥, 고구마, 흑임자 3가지 맛을 한 번에 담은 고급 디저트로, 국산 한천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과 통팥, 고구마말랭이로 씹는 식감을 살렸다. 풀무원기술원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해 올가 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만든 앙금으로 재료 본연의 건강한 맛까지 살렸다.

기존 인기 상품인 ▲‘한입에 쏙 우리밀 꼬마약과’는 우리 밀과 국산 조청쌀엿을 넣어 달콤하고 쫀득한 옛 맛 그대로의 약과 맛을 느낄 수 있다. 한입 크기로 개별 포장 되어 간편하게 먹기 좋고,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올가홀푸드 가공식품팀 이상민 팀장은 “익숙한 맛에 올가의 새로운 가치가 입혀진 프리미엄 할매니얼 푸드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전통식품 라인업을 강화한 결과,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올가 내 전통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라며 “앞으로도 올가 만의 깐깐한 기준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프리미엄 할매니얼 푸드 카테고리 강화를 통해 건강한 안심 간식거리를 찾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병로 기자  rlaqhrud48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