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샘표, '세계인정의 날’ 맞아 표창 수상최윤정 연구원, 국가기술표준원 원장 표창... 인정제도 중요성 대내외 공유 공로
‘2022년 세계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샘표의 최윤정 연구원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을 받았다. [사진=샘표]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샘표는 ‘2022년 세계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최윤정 연구원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최윤정 연구원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샘표식품 품질보증센터의 기술 및 품질 책임자이다. 그동안 신뢰성 높은 시험 서비스를 통해 관련 산업 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인정 제도의 중요성을 회사 안팎에 적극적으로 공유한 공로로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인정이란 국가적 권위를 가진 인정기구가 국제 기준에 따라 공인시험ㆍ검사기관을 지정하여, 그 기관이 발급한 성적서가 공신력을 갖추고 있음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국내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에서 KOLAS를 통해 인정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샘표는 2003년에는 품질보증센터가, 2020년에는 Bio분석연구센터가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 이로써 국내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두 곳 이상의 국제공인시험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샘표는 매년 매출의 4~5%를 R&D에 투자하고, 전체 직원의 20%가 연구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을 만큼 연구개발 역량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샘표는 수천여 종의 미생물로 제품의 맛, 향, 색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원천 기술과 70여 개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76년간 축적해온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군에 접목 가능한 신소재를 개발하는 등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표창을 받은 최윤정 연구원은 "이번 세계인정의 날 표창은 연구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회사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정제도의 중요성을 적극 공유하고 신뢰성 높은 시험을 통해 우리나라 시험인증 산업과 식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인정의 날’은 인정 제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제인정기구에서 2008년 지정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국내 인증산업 발전에 기여가 큰 단체 및 개인을 선정하여 산업통상자원부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