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건강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디지털장비 구비 여부 확인 필요

치아가 사라지게 되면 이전에는 몰랐던 여러 가지 불편함이 생기게 되기 마련이다. 특히 음식을 먹는데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것이 가장 큰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인공 보철을 식립하는 방법이 있다.

치아가 있던 잇몸뼈에 이의 역할을 대신해줄 수 있는 흡사한 형태의 모형 보철물을 심어주는 치료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시술 방법은 치조골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넓게 잇몸을 절개해야 하고 담당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결과와 정밀성이 크게 차이가 나는 등 여러 가지 한계점이 있다.

식립 치료의 성공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경험이 많은 집도의의 역량이 중요하게 여겨지기도 하며, 쉽사리 진행을 하기가 망설여지게 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지금은 구강전문 스캐너와 같은 여러 가지 디지털 진단 장비와 다양한 보조 기구의 발달, 그리고 전반적으로 상향평준화된 의료진의 실력 등이 조화를 이루며 환경적인 부분에 있어서 많은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는 치료 방법으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이 알려져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절개를 하지 않거나 최소 절개를 진행하여 처치가 이루어지며, 잇몸을 절개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원래 필수적으로 진행되었던 잇몸 절개는 추후에 생기는 부작용인 치주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한번 절개된 부분이 아무는 데까지는 시간 소요가 많이 된다. 또한 회복시간 또한 늘어나게 되는 것과 더불어 이로 인해 환자가 감내해야 하는 신체적 부담도 발생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3D CT와 3D 구강 스캐너 등 구강의 형태와 특징, 그리고 치조골의 두께와 상태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장비의 구비 여부 또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 도움말: 이창규 세이프플란트치과 원장 >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