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농촌 혁신성장 동반자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원 10주년 맞아 '10년史' 발간 홈페이지 공개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5월23일 개원 10주년을 맞아 기관의 역할과 성과를 정리한 <농정원 10년史>를 5월 31일부터 농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농정원 10년史>는 설립 30주년, 통합 10주년, 미래 10년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성과와 부족했던 점을 되짚어 보고, ‘국민과 함께 하는 농업․농촌의 혁신성장 동반자’로서 나아가려는 농정원의 의지를 담아 발간됐다.

통합 10년을 정리한 '통사'는 10년간 우리 농업·농촌의 정책변화와 그에 따라 농정원의 역할이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알기 쉽게 구성하였다. '창립전사'를 통해 농정원의 전신인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농업인재개발원, 농촌정보문화센터 등 3개 기관에서 추진된 20년간의 성과를 정리하여 현재 농정원이 하고 있는 사업의 뿌리를 알 수 있도록 풀어냈다.

'10년사'는 통합 초기, 세종시대, 농업의 4차산업혁명, 독립청사시대로 나누어 구성하여, 당시 농정의 변화에 따라 청년농업인 육성, ICT융복합 스마트팜 확산,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확산, 귀농귀촌 활성화, 국제농업협력 분야로 사업이 확장되어 가는 과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이종순 원장은 “이 책은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달려온 농정원의 지난 10년간 노력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상농(上農)·후농(厚農)·편농(便農)의 삼농(三農) 정신으로 행복한 농촌 실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는 우리 원 임직원의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농정원 10년史>는 ESG실천 차원에서 종이를 사용하지 않고 e-book 형태로 제공되며, 농정원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 가능하고 PDF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