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경기농업기술원, ‘곤충도슨트 투어’ 운영곤충생물 관람, 식용곤충 시식, 곤충채집, 곤충포토존 체험 등 행사 준비
경기도농업기술원이 4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2개월간 화성 농기원 곤충자원센터에서 곤충 전문가의 해설과 현장 체험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곤충도슨트 투어’를 실시한다. [사진=경기농업기술원]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4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2개월간 화성 농기원 곤충자원센터에서 곤충 전문가의 해설과 현장 체험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곤충도슨트(전문가 해설) 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투어에는 ▲곤충생물 관람 ▲식용곤충 시식 ▲장수풍뎅이 애벌레 채집 ▲곤충오감체험 ▲나무곤충 포토존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곤충생물 관람’에서는 보라금풍뎅이, 동쪽애물방개, 검정물방개, 홍다리사슴벌레, 길앞잡이부터 왕사마귀, 넓적배사마귀, 왕소금쟁이, 게아재비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곤충들을 만날 수 있다. 곤충 전문가로부터 먹이나 생육 특징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식용곤충 시식’에서는 왜 곤충을 먹어야 하는지, 어떤 곤충을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갈색거저리 애벌레와 쌍별귀뚜라미를 먹어볼 수 있다. ‘장수풍뎅이 애벌레 채집’은 애벌레의 특징과 암수 구별 방법 등을 알아본 후 직접 채집한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유충 병에 담아 집에서 직접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경기곤충 콘텐츠 공모 수상작, 곤충웹툰, 곤충영화도 관람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11일부터 경기곤충페스티벌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되며 일일 2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정된 사람에게 개별 통보한다. 문의 사항은 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로 연락하면 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참여자들이 현장에서 곤충을 직접 체험해 보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