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협 조합장, 농업가치 헌법 반영 건의문 국회 전달농업의 공익적 기능 헌법 명시와 농업인에 대한 재정지원 근거 마련 건의
농협조합장 대표단은 11월 2일 국회를 방문, 이주영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위원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에게  '농업의 공익적 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건의문을 전달하고, 농업 가치가 헌법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농협조합장 대표단은 지난 2일 국회를 방문, 이주영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설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에게 ‘농업의 공익적 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전국 농협 조합장 일동은 건의문을 통해 “30년 만에 헌법 개정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농업인은 물론 국민 모두의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새로운 헌법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농협 조합장 일동은 ▲농업의 공익적 기능과 그 중요성을 헌법에 명시해 줄 것 ▲농업의 공익적 기능 강화를 위한 국가 책무를 규정해 줄 것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창출하는 농업인에 대한 재정지원 근거를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건의문 전달 농협조합장 대표단은 동창원농협 황성보 조합장, 용진농협 정완철 조합장, 영천농협 성영근 조합장, 김포농협 김명섭 조합장, 평창농협 정연택 조합장, 부귀농협 정종옥조합장, 전북인삼농협 신인성으로 구성됐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