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순천농협, 철쭉 홍보·나눔 행사로 화훼농가 지원 ‘앞장’
전남 순천농협이 제77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1일 조례호수공원에서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와 공동으로 ‘함께해요~순천농협! 철쭉 홍보·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진=순천농협]

[한국영농신문 김도윤 기자] 

전남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이 제77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1일 조례호수공원에서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와 공동으로 ‘함께해요~순천농협! 철쭉 홍보·나눔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장, 순천시생태환경센터 조영익 소장, 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본부 서명주 위원장,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화훼 대표농가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순천농협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철쭉 및 반려나무(내나무) 홍보·나눔을 통해 소비 침체로 고심하는 화훼 농가에 활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오늘(4일)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와 봉화산 반려나무숲 단체정원에 철쭉을 식재하고 철쭉 판매와 홍보에도 순천농협이 앞장설 수 있게 됐다.

행사를 주관한 김미영 경제상임이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화훼농가를 살리고 반려나무숲 단체공원 조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1일은 호수공원에서 ‘함께해요~ 순천농협! 철쭉 홍보·나눔 행사’를 오늘(4일)은 봉화산 단체정원에서 식재하고 순천농협 지사무소와 파머스마켓, NH농협은행 지점 등 30여 곳에서 철쭉 홍보 및 무료 나눔행사를 갖는다”고 전했다.

강성채 조합장은 “순천은 전국 철쭉 생산량의 60%를 점유하는 지역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거래가 부진한 철쭉 판매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순천시, 순천시의회,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가 한마음이 되어 철쭉홍보와 화훼농가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윤 기자  nh9669@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