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국제
'티몰' 한국식품관, 우수 국가관 트로피 받아중국 광군절 기간 매출-성장률 1위 기록... 지난해 714만명 방문, 66억원 판매
티몰은 광군절 기간(11월 1일~11월 11일)에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둔 3개의 점포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하는데, 한국식품관은 ‘국가관 매출액·성장률 1위’ 부문에서 최우수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사진은 티몰 ‘국가관 매출액․성장률 1위’ 트로피 수상 현장 [사진=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가 운영하는 중국 티몰 한국식품관이 중국 최대 쇼핑시즌인 광군절 기간 국가관 중 최고 매출과 성장률을 기록하여 트로피를 수상했다.

티몰은 광군절 기간(11월 1일~11월 11일)에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둔 3개의 점포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하는데, 한국식품관은 ‘국가관 매출액·성장률 1위’ 부문에서 최우수 운영사업자로 선정됐다.

티몰 한국식품관은 지난 2020년 11월 중국 1위 온라인몰인 티몰에 개설한 한국식품 국가관으로, 샤인머스캣․막걸리․떡볶이 등 250여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2021년 연간 매출액 66억원을 기록했다.

한국식품관은 주 고객의 75%가 여성, 중국의 주 소비층인 MZ세대 고객이 87%를 차지하는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신생몰임에도 중국에서 한국식품의 대표 온라인 플랫폼으로 정착했다.

기노선 수출식품이사는 “티몰 한국식품관은 지난해 중국 소비자 714만명이 방문하고, 매출 66억원을 달성하는 인기 국가관으로 성장했다”며, “올해는 매출액 100억원을 목표로 K-FOOD의 대중국 시장개척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rlaqhrud48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