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촌진흥청, 농업인학습단체장 신년 협의회 열어박병홍 청장 회의 주재... "현장의 문제 해결 위해 농업인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농촌진흥청장은 6일 본청 제1회의실에서 '2022년 농업인학습단체장 협의회'를 열었다. [사진=농촌진흥청]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농촌진흥청장은 6일 본청 제1회의실에서 '2022년 농업인학습단체장 협의회'를 열었다.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은 회의를 주재하고, 농업·농촌 현안 대응을 위한 농업인학습단체별 역할과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자리에는 농촌진흥청에 소속된 4개 농업인학습단체 ▲한국4-에이치(H)본부(회장 방덕우)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박대조)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회장 강현옥) ▲한국4-에이치(H)중앙연합회(회장 지준호) 대표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농촌진흥청과 농업인학습단체가 원활하게 소통하고 협의해 농업 현장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 농촌진흥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박 청장은 각 단체와 연관된 농촌진흥청의 주요 사업으로 정예 4-H청년농업인 육성, 탄소저감 농업기술 현장 확산, 농업인이 체감하는 현장 중심의 농업기술 개발과 보급 계획을 소개하며, 농업인학습단체와의 협조·협력 관계 구축을 강조했다.

박 청장은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농업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농업·농촌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개발, 보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개청 60주년을 맞은 농촌진흥청은 올해를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농업 현장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