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영화공연
"침체된 화훼농가와 국민께 희망 전합니다"농식품부, '블루밍 콘서트 2021' 추진... 빅마마-김재환-2AM 등 참여 공연
아이즈원 조유리 선공개 영상(서울식물원 촬영)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이 오는 12월 31일, 연말을 맞아 ‘Blooming Concert2021(블루밍 콘서트 2021)’을 추진한다. 본 콘서트는 유튜브 채널 it’s Live(잇츠 라이브)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침체된 화훼농가는 물론 전 국민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이영현(빅마마)을 비롯해 워너원의 김재환, 7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2AM, <MBC 놀면뭐하니?> ‘도토리페스티벌 편’의 주역 윤하, 아이즈원 조유리, 우주소녀, 2F(신용재, 김원주), <슈퍼밴드> 우승자 하현상 등 8팀의 출연진이 참여하여 공연을 빛낼 예정이다.

특히 우주소녀, 조유리, 신용재(2F), 김재환, 하현상 등 출연진들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꽃 선물 릴레이 ‘부케챌린지’에도 참여해 화훼농가와 국민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12월 31일 오후 8시 유튜브 채널 it’s Live에서 방송될 예정인 이번 콘서트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공개 영상을 선보였다. 선공개된 영상에서, 콘서트 첫 주자인 아이즈원 조유리는 “꽃으로 마음을 선물하세요.”라는 꽃 소비 촉진 메시지를 전했다.

서울식물원에서 촬영한 이번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 19로 위축된 연말에도 꽃과 음악이 주는 아름다움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정원 농식품소비본부 김백주 본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졸업․입학식 등 행사와 축제들이 취소되면서 화훼농가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농식품부와 농정원은 ‘블루밍 콘서트’ 뿐만 아니라, ‘부케챌린지’, ‘꽃에는 힘이 있다’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rlaqhrud48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