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농우바이오, 1월 품종 추천초특급-칼탄연승 등 2022년 탄저·복합내병계 고추 신품종 소개
농우바이오는 1월 추천품종으로 '초특급', '칼탄연승' 등 2022년 고추 신품종을 소개했다. 사진은 '초특급' [사진=농우바이오]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농우바이오는 1월 추천품종으로 '초특급', '칼탄연승' 등 2022년 고추 신품종을 소개했다.

우선 '초특급'은 농우바이오에서 출시한 탄저·복합내병계 고추 신품종으로 2021년 탄저·복합내병계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한 칼탄패스에 이어 출시됐다. 특히 탄저병과 칼라병에 강한 내병성을 지니고 있으며, 역병과 바이러스에도 강한 품종이다. 극대과종으로 홍고추, 건고추 상품성이 우수하고 신미도는 적당한(중간맛) 품종이다. 또한, 숙기가 빠른 조생종 품종으로 절간이 짧고 후기까지 초세가 안정적이다. 착과력이 우수하며 수량성이 높아 2022년에 기대가 큰 품종이다.

'칼탄연승'은 농우바이오 복합내병계 고추 신품종으로 탄저·복합내병성, 기능성 품종이다. 칼라병과 탄저병에 특히 강하며, 숙기와 재배안정성, 수량성까지 두루 갖춘 품종이다. 또한, 역병과 오이모자이크 바이러스(CMV)에도 강한 내병성을 지니고 있다. 칼탄연승은 초세가 강하면서 숙기가 빠른 조생종 품종으로 분지성이 강하고 착과력이 우수하여 수량성이 높다. 열악한 재배 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하는 고품질 품종이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