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동오시드, 재배편의성 높은 고추 품종 소개기온·성향 등에 따른 맞춤 재배 가능... 수량성·상품성 모두 갖춰 선호도 높아
동오시드의 고추 품종 '칼탄장군봉' [사진=동오시드]

[한국영농신문 이병로 기자] 

최근 다양성을 추구하는 품종 선택 성향에 따라 맛 좋고 향 좋으며, 재배도 용이한 작물 품종이 지속적으로 개발돼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동오시드는 기능성 있고 차별화된 종자를 개발하고 있다면서 재배가 쉽고 상품성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고추 품종을 소개했다.

우선, '스피드칼탄'은 품종명처럼 빠른 수확을 자랑한다. 숙기가 빠른 조생계 극대과 품종으로, 칼라병과 탄저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초세가 안정적이며, 수확 시 근량이 많이 나가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된다. 고춧가루 맛이 좋고 건과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과형이 우수하고 후기까지 탁월한 수량성을 자랑한다.

'동오빠른칼탄'은 극대과·수량성·상품성 등 3박자를 모두 갖춘 품종이다. 탄저병과 칼라병, 역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초세가 안정적이며 과형이 우수하다. 우수한 수량성과 높은 근량 또한 강점으로 꼽힌다. 건과 품질이 우수하고 고춧가루 맛도 좋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칼탄장군봉'은 병해 걱정이 적은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초세가 안정적이어서 재배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후기까지도 단과현상이 거의 없는 극대과 품종으로 높은 수량성과 우수한 건과 품질을 자랑한다. 매운향과 고춧가루 맛이 좋아 재배농가가 선호하는 품종이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