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귀산촌인-산촌거주민 노후생활 돕는다한국임업진흥원, 국민연금공단과 MOU 체결... 전문성 강화 교육과정 제공
한국임업진흥원은 12월 3일(금) 서울 강서구에 소재한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민연금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한국임원진흥원]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12월 3일(금) 서울 강서구에 소재한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민연금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기대수명 연장에 따른 고령화에 대응하여 산촌에서 살기를 희망하는 국민들을 지원하고 장기적으로 행복한 산촌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업과 노후준비분야 전문기관 간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으로는 임업진흥사업과 노후준비교육 프로그램 협력, 임업・노후준비 인식 제고 및 서비스 발전, 기타 임업・노후준비사업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진흥원은 재무관리 등 전문성을 강화한 귀산촌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외에도 귀산촌 준비자와 산촌주민 모두 보다 나은 산촌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국민연금공단과 협업서비스를 발굴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고령화되고 있는 산촌과 중장년층이 주를 이루는 귀산촌인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산촌주민과 임업인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과 협력하며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