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계란자조금, 경남 산청에 계란-닭곰탕 기부산청군 푸드뱅크-다문화센터 등 통해 다문화 가정 등 지역주민에 전달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1월 16일(화) 경남 산청군청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계란을 기부하는 ‘에그투게더(Egg Together)’와 알닭을 기부하는 ‘알닭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산청군에 K-계란 1만 5천 개와 K-알닭으로 만든 닭곰탕 제품 440인분을 기부했다. [사진=계란자조금]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김양길)는 지난 11월 16일(화) 경남 산청군청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계란을 기부하는 ‘에그투게더(Egg Together)’와 알닭을 기부하는 ‘알닭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산청군(군수 이재근)에 K-계란 1만 5천 개와 K-알닭으로 만든 닭곰탕 제품 440인분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근 산청군수, 김종준 계란자조금 사무국장, 산청양계 이상호 회장, 이민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산청군에 기부된 계란 1만 5천 개는 산청군 푸드뱅크를 통해 계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되었으며, K-알닭으로 만든 닭곰탕 제품 440인분은 산청군다문화센터를 통해 베트남 다문화가정 등에 전달이 되었다.

K-알닭으로 만든 닭곰탕 제품은 알닭으로 우려낸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식감을 가진 닭고기가 특징이며, 국내 생산 알닭의 대부분이 베트남에 수출되는 것에 착안하여 국내 거주 베트남 다문화가정에 기부·전달하게 되었다.

산청은 대표적인 웰니스(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 도시로 깨끗하고 맑은 환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힐링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이다. 계란에는 행복물질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돕는 트립토판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산청에서 힐링관광을 하며 간식으로 먹으면 함께 좋은 식품이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김양길 위원장은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농가가 마련한 소중한 계란과 K-알닭으로 만든 닭곰탕 제품을 함께 기부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며, “K-계란과 K-알닭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