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게임문화재단, 게임과몰입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 심화교육 진행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의 ‘2021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게임과몰입 문화예술(음악·체육) 치유 프로그램(이하 치유 프로그램)’ 심화교육이 충청북도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지난 23∼24일 양일에 걸쳐 진행됐다.

심화교육은 참여자들에게 게임문화 및 치유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해 전문 강사로서 해당 프로그램을 청소년 상담 및 지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자들은 충청권역 Wee센터 및 Wee클래스 상담 업무 담당자, 초·중·고 체육 및 음악 교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 인력 등 관련 업무 종사자이며, 교육 내용은 체험을 기반으로 하여 구성됐다.

치유 프로그램은 게임과몰입 경향을 보이는 아동·청소년들에게 건강한 게임문화를 즐길 수 있는 대안활동을 제시해 다양한 문화생활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계적인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음악·체육 두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음악 프로그램은 다양한 리듬악기를 사용한 ▲리듬 만들기 ▲컵타 연주 ▲가사 쓰기 등의 활동을 통해 참여자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게 하며 정서적 안정을 유도한다. 체육 프로그램은 ▲준비운동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정리운동 등으로 구성되어 운동능력과 인지능력의 균형 있는 발전 및 자기조절 능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 주를 이룬다.

이날 교육에서는 치유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운영 방법을 제시한 교사용 매뉴얼이 배포됐다. 이 매뉴얼은 향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중에 온라인 배포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게임과몰입힐링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게임과몰입 관련 전문 상담 및 치유 사업 수행기관인 권역별 7개의 센터와 협력해 청소년 대상의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