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ESG 경영, ‘생활 속 줍깅’ 실천부터HACCP인증원, 릴레이 캠페인 진행... "다양한 환경보존 과제 발굴할 것"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11월 매주 수요일 지역사회 환경정화를 위해 지역내 6개 공원에서 ‘줍깅’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11월 매주 수요일 지역사회 환경정화를 위해 지역내 6개 공원에서 ‘줍깅’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줍깅은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와 영어단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 봉사활동으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HACCP인증원과 오송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11월내 총 4번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의 마지막 날에는 조기원 원장이 직접 참여해 만수공원과 봉산공원 내 산책로 주변 도로의 환경정화에 동참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지난 10월 ‘ESG경영 선포식’을 통해 3개분야(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전략을 마련해 새로운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환경과 관련해 식품안전 전문기관으로서 관련업체의 ESG경영 확산, 그린에너지 사용 확대 등의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조기원 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환경보존의 시작임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며, “HACCP인증원은 앞으로 중점추진 사업과 연계된 다양한 환경보존 과제를 발굴해 실천하면서도, 줍깅과 같은 지역사회 공헌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