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축평원, 월간 ‘축산물 마케팅리포트’ 발간소비자 트렌드 등 5대 축종 종합정보 제공… 매월말 '축산유통정보' 사이트 게시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은 매월 주요 5대 축종 수급정보를 담은 ‘축산물 마케팅리포트’를 발간한다.

이 리포트는 소·돼지·닭·오리고기와 계란에 대한 사육·산지·도매·소매시장 분석정보를 비롯하여 축산물 가격‧유통‧물량‧수출입 동향까지 전 과정을 다루고 있다. 특히 내용 중, ‘소비자동향 정보’는 올해 축평원에서 시작한 축산물소비정보분석 사업으로부터 나온 빅데이터를 분석한 자료로서, 소셜 미디어 소비자트렌드와 소매점 판매동향 등을 담고 있다.

또한, 매월 특정 이슈를 선정하여 소개하는 ‘소비자콕’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고 재밌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리포트는 매월 말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축산유통정보'에 접속하면 누구나 볼 수 있다.

축평원 관계자는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축산물 생산‧유통‧소비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마케팅리포트를 적극 활용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축평원)은 매월 주요 5대 축종 수급정보를 담은 ‘축산물 마케팅리포트’를 발간한다. [사진=축평원]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