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탄소중립 실현의 지름길, 목재 이용"한국임업진흥원,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 참가... 목재산업 지원제도 소개
2020 목재산업박람회에서 운영된 한국임업진흥원 부스 [사진=한국임업진흥원]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10월 20일(수)부터 23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이하 박람회)를 통하여 국민들에게 목재제품의 친환경성 알리기에 나선다.

'목재이용, 탄소중립 실현’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탄소중립 2050실현을 위한 목재산업의 역할을 제고하고 홍보하기 위해 개최되며, 목재산업분야의 최신 동향과 정책을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목재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진흥원은 홍보부스를 통해 목재의 친환경성을 알리기 위한 목재제품의 탄소저장고 역할을 소개하고, 각 지역에서 생산된 목재를 이용한 'KWood' 지역목재 이용제품을 전시한다. 또한, 목재제품의 우수성을 높이는 목재제품 신기술 인증제도와 안전한 목재이용을 위한 목재제품 품질표시제도, 합법목재교역촉진제도 등 다양한 목재산업 관련 제도를 안내할 계획이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목재의 친환경성을 느끼고, 목재산업계에겐 실질적인 정보를 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