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우 농가 위한 창의적 사업 찾습니다"전국한우협회=한우자조금, 한우산업 발전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한우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우산업 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에 제안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한우농가의 교육부터 한우소비확대, 2050 탄소중립시대를 대비하는 혁신사업 등 변화하는 시대상에 따른 한우산업의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의 공모 주제는 ▲한우 생산성 향상 ▲환경 적응력 강화 ▲탄소 저감 등 환경개선 ▲경쟁력 제고 ▲교육 및 컨설팅 ▲한우소비확대 ▲기타 한우산업과 한우농가를 위한 자유아이디어 등의 사업방안이다.

공모된 사업방안은 ▲효과성(30) ▲실현가능성(30) ▲창의성(20) ▲지속가능성(20)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총 7명(팀)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시상한다. 대상 1명(팀) 300만원, 최우수상 1명(팀) 200만원, 우수상 2명(팀) 100만원, 장려상 3명(팀)50만원이 각각 상금으로 지급되며, 수상 발표는 10월 29일로 예정돼 있다.

참가 희망자는 개인 또는 팀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9월 16일부터 오는 10월 2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수를 받는다. 관련 문의사항은 전국한우협회 대표번호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시대상에 한우농가들이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사업을 찾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하는 사업방안 아이디어를 활용해 양질의 한우농가교육 및 한우산업발전의 방향으로서도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