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천년의 산삼, 전세계에 알려요"한국임업진흥원,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서 산양삼 품질관리제도 홍보
한국임업진흥원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 동안 홍보관에서 산양삼 산업을 알리고 소비자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관리임산물로 지정된 산양삼 품질관리제도를 홍보한다. [사진=한국임업진흥원]

[한국영농신문 김찬래 기자]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2021년 9월 10일(금)부터 10월 10일(일)까지 경남 함양군 일원(함양 상림공원 및 대봉산 휴양밸리)에서 ‘천년의 산삼, 생명 연장의 꿈’이라는 주제로 막을 올렸다.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 동안 홍보관에서 산양삼 산업을 알리고 소비자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관리임산물로 지정된 산양삼 품질관리제도를 홍보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임업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산양삼 생산부터 유통·판매까지 산양삼 품질관리제도 전체과정에 대한 재배이력을 관리하고 있다. 산양삼의 전주기를 '산양삼정보다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홍보관에서는 ‘산양삼 친환경 재배매뉴얼’, ‘산양삼 통계자료집’, ‘특별관리임산물 산양삼이란?’ 등 산양삼과 관련된 브로슈어를 제공한다. 산양삼 품질관리제도, 산양삼 요리법(최고의 요리비결, EBS) 등 다양한 영상도 제공한다.

이강오 원장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산삼항노화산업의 저변이 확대되고 미래 유망 사업으로 발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진흥원은 소비자가 신뢰하고 생산자에 도움이 되는 품질관리제도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