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일자리
농기평, 전남지역 농식품 미래인재 양성 지원농업 꿈나무 디딤돌 프로그램 '그린내일학교' 개강...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추진"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농기평)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후계 인재양성을 위해 농업 꿈나무 디딤돌 프로그램 '그린 내일 학교'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은 화상강의 화면 캡쳐 [사진=농기평]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병석, 이하 농기평)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후계 인재양성을 위해 농업 꿈나무 디딤돌 프로그램 '그린 내일 학교'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농기평은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래자산이자, 농식품 분야의 핵심 동력으로 거듭날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남 지역 농업계 고등학교에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그린 내일(My job&Tomorrow)학교는 ‘나의 직업 및 내일을 준비하는 배움터’란 뜻이다. ‘변화하는 첨단 미래농업 및 농식품 기술’을 주제로 스마트팜, 미래 대응식품, 디지털기술 등에 대해 전문가 특강과 진로상담 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팜 특강을 희망한 장성하이텍고등학교(9월 7일)와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9월 28일)를 시작으로 9월 24일까지 신청을 받아 맞춤형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농기평은 인재양성 지원부터 산업인력 배출까지 전주기적 관점에서 ‘농식품 R&D 미래인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지역상생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오병석 원장은 “농식품 분야의 꿈나무들이 농식품 미래기술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청년 인재로 거듭나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며 “전남 소재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여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농기평 청사 전경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