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
국립한국농수산대학,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특별전형-일반전형 총 570명 모집... 영농-영어 기반 비중 낮춰 합격 기회 확대

[한국영농신문 이광조 기자]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조재호, 이하 한농대)은 9월~10월에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농대는 신입생 전원을 수시모집을 통해 선발하며, 특별전형(농수산인재전형, 도시인재전형)과 일반전형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70명이며, 농수산인재전형, 도시인재전형 각각 135명씩 총 270명을 전공별로 선발하고, 일반전형은 300명을 4개 학부별로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전형별 원서접수 기한 내(특별전형 9월 10일~10월 4일, 일반전형 10월 11일~10월 22일)에 원서접수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달라진 점은 영농‧영어 기반이 없거나 부족한 지원자들이 합격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었다는 점이다.

영농‧영어 기반 점수를 반영하지 않는 특별전형의 경우 전년도 모집인원인 213명보다 26.7% 증가한 270명으로 확대했다. 영농‧영어 기반 점수를 반영하는 일반전형의 경우에도 영농․영어 기반 점수 비중을 전년 15%에서 10%로 줄였다.

특히 일반전형은 전년도의 학과 모집이었던 것을 4개 학부(작물‧산림, 원예, 축산, 농수산융합)로 모집하는 것으로 변경하였으며, 1학년 1학기 이후 전공을 선택하여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을 강화하도록 했다.

지원자는 특별전형과 일반전형 둘 다 지원이 가능하나, 원서접수 기간, 지원자격, 전형요소 및 제출서류 등이 다르므로 원서접수를 하기 전에 한국농수산대학 누리집에서 모집 요강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올해에는 한농대 입시전형이 달라진 만큼 영농‧영어 의지가 뚜렷한 우수 인재들이 영농‧영어의 꿈을 가지고 한농대의 문을 두드려 전문 농업인‧어업인으로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2학년도 국립한국농수산대학 전형별 모집인원 및 평가방법 [자료=국립한국농수산대학]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