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식품 유망기술 정보, 사업화 진행 적극 지원"농업기술실용화재단, ‘2021년 식품 우수기술 100선 자료집’ 발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은 식품관련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술을 담은 ‘2021년 식품 우수기술 100선 자료집’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재단에서 운영하는 ‘식품 기술이전협의체’의 32개의 대학·출연연에서 보유하고 있는 식품관련 특허기술 1562건 중 전문가협의회를 통해 시장성, 기술 수요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판단하여 100건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선정하였다.

자료집에는 ▲기존 기술과 비교하여 차별화된 장점, 신규성 또는 혁신적 기능, ▲기술·제품 시장의 규모, 시장 성장 전망과 소비자 동향, ▲기술 적용 결과물로 도출될 제품의 형태와 사업가능 분야 등의 내용을 담았다.

자료집에 수록된 100개의 기술은 QR 코드를 이용하여 특허 명세서와 연동되도록 하여 기술의 자세한 정보를 보다 쉽게 조회할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자료집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나 '농림축산식품기술사업화종합정보망' 홈페이지에서 전자파일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책자가 필요할 경우 재단에 요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식품기업들이 이번 자료집의 활용을 통해 제품개발을 촉진하고 고부가가치 식품의 신시장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재단은 기업이 대학, 출연연에서 개발한 우수한 기술을 이전받아 신속하게 사업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