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제주 단호박, 히트상품으로 '우뚝'농협경제지주, 제주조합공동법인과 공영홈쇼핑서 1시간에 5억원 판매
농협경제지주와 제주조합공동법인은 올해 초 만감류를 시작으로 연중 지속적인 판매를 위하여 월별 주력상품을 선정하여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방송을 통해 단호박도 만감류, 마늘, 양파, 하우스감귤에 이어 하절기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농협경제지주]

제주 단호박이 농산물 부문 새로운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지난 20일 공영쇼핑에서 제주단호박 1만5천세트(약 5억원)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햇살바람 브랜드로 상품화하였던 ‘제주단호박’은 출시 첫해인 지난해보다 50%이상 성장세를 보이면서 매회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7kg을 3만 900원에 판매하는 제주단호박은 1분당 주문금액 800만원을 돌파하면서 2021년 공영쇼핑 식품류 중 최고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농협경제지주와 제주조합공동법인은 올해 초 만감류를 시작으로 연중 지속적인 판매를 위하여 월별 주력상품을 선정하여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방송을 통해 단호박도 만감류, 마늘, 양파, 하우스감귤에 이어 하절기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같이 제주지역 농산물은 수도권 50~60대 여성고객이 주타깃층인 공영쇼핑에서 각광을 받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농협경제지주 석종수 농산물도매분사장은 “제주단호박 판매의 성공은 농협경제지주와 제주조합공동법인이 함께 협력하여 이룩한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이와 같은 사례를 꾸준하게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재길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