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사동정
낙농진흥회, 신임 최희종 회장 선임농식품부 식량정책단장, 소비안전정책관, 식품산업정책실장 등 거쳐
최희종 신임 낙농진흥회 회장 [사진=낙농진흥회]

낙농진흥회 제8대 회장에 최희종 전 농식품부 식품산업실장이 선임됐다.

낙농진흥회는 지난 2월25일 낙농진흥회 2021년도 제1차 정기총회에서 최희종씨를 3월1일자로 제8대 낙농진흥회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최희종 회장은 1959년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광주제일고와 전남대 농과대학을 거쳐 프랑스 몽펠리에농업대에서 농업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1년 공직(행정고시 24회)에 입문한 이후 식량정책단장, 소비안전정책관 등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식품산업정책실장을 역임했다.

공직을 뒤로하고 2015년부터는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장으로 재임하면서 농축산 식품의 나아갈 방향을 정립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임 최희종 회장은 취임 소감으로 “변화하는 시대 상황속에서 낙농산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낙농진흥회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상생과 소통,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리의 낙농산업이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 발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희종 신임 회장의 취임식은 오는 3월2일 세종특별자치시 낙농진흥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외부 인원을 제한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된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