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반려동물
네슬레 퓨리나, "노령동물들 삶의 질 높여요"노령동물 인지장애증후군 검사법 온라인 강의 진행... 수위사와 수의대생 대상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노령동물의 인지장애증후군(CDS) 진단과 감별을 위한 신경계 기초검사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달 24일(수)부터 3월 3일(수)과 10일(수) 9시에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수의사와 수의대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이번 강의는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정동인 교수가 맡았다. 정 교수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신경계 환자를 감별하고 병변을 국소화할 수 있는 기본적인 ‘소동물 신경계 기초’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신경검사 및 접근법, 이론 등 실제 임상적용 부분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2월 24일(수)에는 ‘신경계 용어 정리 및 임상증상으로 감별하는 신경접근법’ 강의가 펼쳐진다. 다음으로 3월 3일(수)에는 전정계 이상, 자세반사 이상 접근법, 마지막 날인 3월 10일(수)에는 뇌신경 검사, 척수반사 및 UMNㆍLMN 구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는 약 2시간가량 진행되며 이후 자정까지 질의응답 시간으로 꾸며진다. 모든 강의는 실시간 강의가 진행된 다음주 월요일(3월 1일, 3월 8일, 3월 15일)에 재방영될 예정이다. 

네슬레 퓨리나 관계자는 “노령동물의 CDS 감별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 만큼, 이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기본적인 신경해부구조와 그에 따른 임상증상을 살펴보고 증례 동영상들을 통해 정상과 비정상의 차이를 비교해 보는 시간을 준비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이들이 올바른 지식을 얻고 이를 통해 노령동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슬레 퓨리나가 '노령동물의 인지장애증후군(CDS) 진단과 감별을 위한 신경계 기초검사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사진=네슬레 퓨리나]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