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건강
무절개 임플란트, 빠른 회복 요구되는 경우 한 방법

치아는 꾸준하게 관리를 해 준다고 해도 다양한 이유로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 때 시술 자체도 걱정이 되지만 그 후, 회복에 대해서도 걱정스런 부분은 어쩔 수가 없다.

옛날에는 치아가 상실됐을 때 틀니, 브릿지 등 식립 치료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아무래도 수명이 짧고 저작력도 적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는 임플란트를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영구적이지는 못한 시술 방법이지만 관리만 잘하면 오랫동안 사용해볼 수 있다.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무절개 임플란트’는 식립 할 위치를 정확하게 계산해 잇몸 절개를 최소화하거나 무절개로 진행해보는 시술법이다. 이 치료는 절개가 적어 출혈, 통증, 붓기 등을 줄일 수 있으며, 회복도 빠른 편이다.

이 치료는 네비게이션 시술로 진행할 수 있는데, 이 시스템으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에 정확하게 오차 없이 심고 환자의 잇몸 상태도 확인한다. 아무리 정확하게 심는다고 하더라도 잇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오래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잇몸의 경우 스스로 회복할 때까지 시간을 기다리는 방법과 부족한 뼈를 심어서 바로 수술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다.

무절개임플란트는 난이도가 높다보니 무작정 치료를 받기 보다는 첨단 장비와 기술이 보급돼 있는지, 수술 후에 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가능한지를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높은 시술이며, 통증이 재발될 수가 있고 붓기나 출혈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여러 가지 체크하고 진행해야 한다.

또한, 사람들마다 가지고 있는 치열, 치아의 모양 등이 각기 다르므로 맞춤 진단 및 디자인 제작이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다고 하더라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올바른 양치질 방법으로 잘 관리 해주는 것이 중요 포인트다.

[도움말 : 김성용 강남애프터치과 대표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