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풀무원샘물,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환경부 주최 플라스틱 절감 운동...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소비자 이벤트도
풀무원샘물이 환경부 '고고챌린지'에 동참하면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풀무원샘물]

풀무원샘물이 ‘탈 플라스틱 GO! GO! 챌린지(고고챌린지)’에 참가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소비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탈 플라스틱 GO! GO! 챌린지’는 깨끗한 지구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은 실천 운동이다. 참가자들이 SNS를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다짐을 인증하면서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풀무원샘물의 조현근 대표는 고품질 재활용 원료를 확보하기 위한 올바른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담아 ‘내용물은 남기지 않고! 라벨은 분리하고!’로 실천을 다짐했다. 

환경보전 기관 세계자연기금(WWF)으로부터 릴레이를 이어받은 조현근 대표는 록시땅 코리아를 다음 릴레이 주자로 지목했다.

풀무원샘물은 소비자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2월 14일까지 고고챌린지에 참여하는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 #풀무원샘물, #고고챌린지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풀무원샘물은 참가자 중 5명을 추첨하여 브랜드 캐릭터 풀샘이 인형과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제품 1팩을 증정할 예정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일상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모두가 함께 바라봐야 할 새로운 방향성이자 기준”이라며 “풀무원샘물 또한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며 앞으로도 누구나 일상에서 작은 참여로 쉽게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샘물은 지난해 환경부와 체결한 MOU를 통해 12월 25일부터 시행한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의 실행 방안과 친환경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풀무원샘물 홈페이지에서 페트병 분리 방법을 안내한 팝업 메시지를 게재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사 블로그, 디지털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에 대한 내용을 알리고 있다.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