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제품
"면역력 향상에 도움되는 발효유 인기몰이"서울우유, 발효유 ‘듀오안(安)’ 추천... 장 건강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 함유

코로나19 여파로 외부 활동 대신 가정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고 있다.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는 분위기가 다소 차분해진 가운데 식음료업계에서는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와 건강제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건강‧면역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유산균 제품 시장이 발 빠르게 커져 나가며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포함한 ‘신바이오틱스’ 제품의 인기는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 이하 서울우유)은 발효유 ‘듀오안(安)’을 추천하면서 장 건강과 면역력을 함께 고려해 만든 대표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장내에는 무려 700조에 달하는 미생물이 존재한다. 장내 미생물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유산균이 스스로 증식할 수 있는 ‘신바이오틱스’가 필요하다. 장내 환경이 적절한 균형을 이루기 위해 유산균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인데, 이 성분은 몸에 좋은 균의 먹이가 돼 유익균이 잘 자라고 제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유산균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신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하게 되면 장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면서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듀오안(安)’이다. 제품명에 한자 安(편안할 ‘안’)을 표기한 것도 편안한 장을 위한 드링크 요거트 제품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듀오안(安)’은 3가지 맛으로 홍삼과 더덕 분말이 포함되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듀오안 오리지널’과 전 연령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사과를 기반으로 만든 ‘듀오안 사과’, 당 함량, 칼로리를 20% 낮춘 ‘듀오안 저지방 플레인’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발효유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유산균 제품 개발에 힘쓰며 온 가족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우유 듀오안 [사진=서울우유]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