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태백농협, 비대면으로 지역 농업인 온라인 교육 진행

강원 태백농협(조합장 김병두)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세에 따라 지역 농업인 교육을 '태백농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주제는 '태백시 밭작물 공동경영체 농가 조직화 교육'이며, 내용은 ▲고랭지배추 재배기술-주요병해충 ▲채소가격안정제 등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교육과 유익한 제도 등 이며, 추후 계속해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강원 남부 대표적인 고원도시인 태백시 중심부에 위치에 위치한 태백농협은 신용사업이외에도 농산물유통가공사업소, 하나로마트 사업소, 주유소, 종합농기계센터, 영농자재백화점을 운영하고 있다. 농가들과 계약재배, 꾸준한 GAP 인증품 생산공급, 가공, 건강식품 개발 등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태백농협은 2020년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 침체와 사상유례가 없는 최장기간의 장마와 세 번의 태풍으로 생산농가와 소비자 모두 극심한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도 농산물 판매에 최선을 다한 결과, 전년 대비 79억 2천8백만원 증가한 165억 3천3백만원의 농산물을 판매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1200여명 농업인들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영농지도 지원체계를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김병두 조합장은 "2021년 새해에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조합원님들과 함께 작지만 강한 농협, 내실 있는 농협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강현 기자  kkh91122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