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술
식품제조-정보통신 R&D 협력 체계 만든다농기평,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디지털 뉴딜 이행을 위한 MOU 체결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병석, 이하 ‘농기평’)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원장 전성배, 이하 ‘IITP’)은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따라 1월 13일 5G 기반의 식품제조 기술 지능화를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디지털 뉴딜 관련 사업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하여 농기평의 식품제조 기술과 IITP의 정보통신 기술 R&D 사업 간 연계・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ICT-식품제조 기술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다부처 R&D 사업 공동 기획 ▲제도 및 규제 개선방안 공동 마련, ▲기관 간 시설 공유 및 인력 교류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한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하여 식품제조와 정보통신기술 간 R&D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MOU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와 과학기술정통부의 공동 추진사업인 5G 기반 식품안전생산기술개발사업의 공동 사업・성과관리 및 환류, R&D기술 연계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협업・투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기평 오병석 원장은 “이번 상호협력은 ICT-식품제조 기술의 융합의 출발점으로, 디지털 뉴딜 연구개발이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