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림조합 최창호 회장, "농산물 설물 상한 규제 완화해야"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과 간담회 가져.. 농식품 선물가격 상향 건의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1월 11일(월)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하여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과 설날 농식품 선물가액 상향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산림조합중앙회]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1월 11일(월)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하여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과 설날 농식품 선물가액 상향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지난 주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건의했던 내용을 국민권익위원회 측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임준택 수협중앙회장, 서승원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임영호 한국농축산연합회 회장과 정부 실무 담당자인 임윤주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국장이 함께 배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창호 회장은 "코로나19와 자연재해로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임 어업인들을 위해 건의한「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설 선물 상한액 건의 요구를 이제는 법제화를 통해 안정적인 농·임 어업인 생활 안정을 추구하고자 국민권익위원회 위원분들에게 의견이 전달되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조속한 시일에 규제 완화 건의가 통과되어 얼마 남지 않은 설 명절에 우리 농·임 어업인들의 어려운 생활 여건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위원회에서도 농·임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나 현 사항은 국민적 공감대가 필요한 사항으로 국가청렴기조를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국가 청렴가치를 지키면서 농·임 어업인들의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기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