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삼척국유림관리소, "산림 민원해결사 모십니다"숲가꾸기 패트롤 모집.. 생활권 주변 위험목 제거 등 산림현장 신속 대응 기대
삼척국유림관리소은 산림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와 국민생활에 불편과 인명·재산상 피해가 우려되는 주택 피해 우려목 제거 등 산림민원 해결사인 ‘숲가꾸기 패트롤’을 모집한다. [사진=삼척국유림관리소]

삼척국유림관리소(소장 강영관)은 산림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와 국민생활에 불편과 인명·재산상 피해가 우려되는 주택 피해 우려목 제거 등 산림민원 해결사인 ‘숲가꾸기 패트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2021년 1월 7일부터 20일까지며, 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정기소득이 없는 자로서, 기계톱 등 임업장비 활용이 가능한 자 등이며, 서류전형 및 실무능력을 종합평가하여 최종인원을 선발한다.

선발기준은 산림청 홈페이지 공고란의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접수는 온라인 및 방문 접수 등으로 가능하다.

'숲가꾸기 패트롤’ 모집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삼척국유림관리소 자원조성팀로 연락하면 세부 모집일정 및 숲가꾸기 패트롤 업무 내용을 알 수 있다.

강영관 삼척국유림관리소장은 “산림 내에 발생하는 위험에 빠르게 대응하고, 주택피해 우려목을 제거하는 등 숲가꾸기 패트롤을 운영하여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산림행정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