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HCCP인증원,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받아공정채용 노력 우수 평가... "투명하고 기회보장으로 신뢰받는 공공기관 될 것"
HACCP인증원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증심사 평가받았다. 채용시스템·채용운영·채용성과분야 총 59개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고 인증기준을 통과했다. [사진=HCCP인증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정채용 인증제도'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국경영인증원이 채용시스템, 운영, 성과 등을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지난 11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받은 인증심사 평가에서 HACCP인증원은 채용시스템·채용운영·채용성과분야 총 59개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고 인증기준을 통과했다.

인력채용 전반 과정에서 각 지침을 적극적으로 규정에 반영하고 실행에 옮겨 공정채용을 위한 노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특히 블라인드 면접 방식을 도입해 학력, 나이 등 불합리한 편견을 배제하고 지원자의 능력과 발전, 역량중심으로 평가하여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였다. 

또한 면접 과정에서도 코로나19 관련 중앙방역대책본부 가이드라인을 100% 준수하는 등 안전채용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기원 원장은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HACCP인증원의 채용 시스템이 검증되었다”며 “취업준비생에게 투명하고 평등한 기회를 보장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