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오리자조금, 결식아동에게 오리고기 전달대한민국 동행세일 오리고기 판매행사 수익금, 희망조약돌에 훈제오리고기 기부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와 사단법인 한국오리협회는 11월 25일(수) 11월 오리데이를 맞아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에 오리고기를 기부했다. [사진=오리자조금]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오리자조금)와 사단법인 한국오리협회는 11월 25일(수) 11월 오리데이를 맞아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에 오리고기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오리자조금과 한국오리협회는 올해 진행된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동안 결식아동을 위해 오리고기 반값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했으며, 행사 수익금으로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에 오리고기 1천인 분을 전달했다.

전달한 훈제오리고기는 추운 날씨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고, 재확산되는 코로나19로 건강을 위협받는 결식아동 및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장애인 등의 면역력 향상을 위해 오리고기 도시락으로 제작되어 제공되었다.

제공된 도시락은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에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배달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최소 인원만 투입되어 진행되었다.

오리자조금과 한국오리협회는 같은 날, 11월 오리데이를 기념하여 노숙인 보호시설 안나의집에 오리고기 650인분을 전달하여 도시락으로 제공했다.

안나의집 오리고기 기부는 올해 5월 2일 오리데이를 맞아 처음으로 시작되었으며 매월 25일 오리고기 650인분 씩, 총 5200인분을 전달하여 노숙인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김만섭 오리자조금관리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추운 겨울을 보낼 우리 이웃들을 위해 오리업계가 십시일반하여 오리고기를 기부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와 추위로 야외활동이 줄어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만큼 면역력에 좋은 오리고기를 매일매일 챙겨드셔서 연말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