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불 지킴이 여러분 고맙습니다"산림청, 산불방지 공로자 포상.... 겨울철 산불 안전 결의
최병암 산림청 차장이 11월1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2020년 산불방지 유공 포상 전수식'에서 포상을 전수한 뒤 유공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건조한 날씨 속에 이달 들어 21건의 산불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11일 정부대전청사 1동 대회의실에서 2020년 산불방지에 헌신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겨울철 산불 안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총 64점이 전수된 이 날 포상은 30년 이상 산불방지를 위해 노력한 부산광역시 산림녹지과 안수갑 팀장, 충청북도 산림녹지과 임근묵 팀장 등 6명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5월 안동산불 당시 직접 헬기를 조종하여 산불과 사투를 벌인 (재)스타항공우주 박노원 기장, 대형산불 기상정보를 통해 효율적인 산불대응을 지원한 강원지방기상청 등 개인·단체에게 9점의 국무총리 표창이 전수됐다. 

이와 함께 24시간 산불상황 근무와 진화활동에 최선을 다한 일선 산불진화대원, 지자체·군·경, 민간 등 49명에게 농림축산식품부장관과 산림청장 표창이 수여됐다.

산림청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하고 지역 산불상황실 300개소를 운영하여 상시 산불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금년도 산불은 봄철에 발생한 울산 울주, 경북 안동, 강원 고성 등 3곳의 대형산불을 포함하여 9일까지 553건이 발생하여 2905㏊의 산림이 소실됐다. 

산림청 최병암 차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산불방지 역량이 분산되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어 산불대응에 어려움이 많다”면서 “국민들이 산불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일선 유관기관의 능동적인 협력과 각자의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