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팔영농협, 농업인 생활법률문제 해결 위한 ‘이동상담실’ 큰 호응대한법률구조공단과 연계, 법률상담 및 무료 소송 구조 지원
팔영농협이 운영 중인 법률문제 상담과 생활법률교육을 위한 이동상담실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팔영농협]

전남 고흥 팔영농협(조합장 이재후)은 지난 2일 2층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58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들의 권리의식 제고와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위한 ‘2020년 하반기 농업인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농업인 이동상담실’은 농업인들이 영농이나 일상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적 문제, 소비자 피해문제 등 다양한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와 상담을 해 주는 현장위주의 농업인 환원사업이다.

이날 ‘농업인 이동상담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인원을 제한하고 화상 체온기 설치와 마스크 무료 배부 등 기본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이용일 교수, 대한법률구조공단 김정학 팀장 등 전문가로 부터 ‘농업인이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법률’과 ‘고령자를 위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또한 민사소송 등 법률구조가 필요한 농업인에 대하여 대한법률구조공단과 연계 논스톱으로 무료 소송구조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법률 애로사항 개별상담까지 진행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후 조합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농업인조합원을 위해 법률과 소비자 교육 등의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기자  nh9669@daum.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