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HACCP인증원, '사랑 나눔 헌혈' 행사 참여"지역사회와 상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나설 것"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헌혈자가 감소하고, 이에 응급 환자들이 수혈에 어려움을 겪자 10월 한 달 간 단체 헌혈을 실시하고 있다. 

HCCP인증원 임직원들은 지난 22일 청주 오송 본원에서는 ‘사랑 나눔 헌혈’의 대열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나섰다.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등 전국의 6개 지원과 2개 출장소도 10월 한 달간 각 지역에 위치한 헌혈의 집을 자율적으로 방문하여 생명 나눔의 사회공헌 실천에 참여하고 있다.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제출한 헌혈증서는‘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충청지회’에 전달하여 소아암 어린이 돕기에 사용함으로써 헌혈 참여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헌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헌혈버스 소독작업 등 철저한 방역이 이루진 가운데 진행되었다.

조기원 원장은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어렵다는 소식을 듣고 사랑 나눔 헌혈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상생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HCCP인증원 임직원들은 지난 22일 청주 오송 본원에서는 ‘사랑 나눔 헌혈’의 대열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나섰다. [사진=HCCP인증원]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