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돈자조금, 새 홍보대사에 백종원 위촉"한돈 우수성과 함께 다리살 등 다양한 부위의 조리법도 널리 알릴 것"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백종원 대표를 새로운 ‘한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한돈자조금]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신뢰도 높은 요식기업인이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백종원 대표를 새로운 ‘한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한돈자조금 관계자와 백종원 대표는지난 15일 한돈 홍보대사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 배지와 위촉패를 전달하며 한돈이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레시피 개발, 식자재 추천 등을 통해 ‘한돈 다릿살’이 더욱 소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했다.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는 “요식업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모든 사람이 즐겨 찾고 맛과 영양이 뛰어난 한돈 홍보대사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특히 한돈 다릿살은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밝힌 적 있듯이 보편적인 레시피가 있다면 충분히 사랑받을 수 있는 식재료”라며 “한돈 홍보대사로서 한돈의 우수성은 물론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 다양한 부위와 조리법 등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돈자조금은 한돈데이인 10월 1일부터 백종원 대표가 출연한 ‘밥상 위에 착~’ TV 캠페인을 온에어 한다. 한돈의 숨겨진 만능부위인 한돈 다릿살의 다양한 요리법과 장점을 ‘착착’ 감기게 표현한 감각적인 영상으로 국민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같은 날 온라인에서는 한돈데이 기념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해 한돈데이 기념 한돈몰 기획전 할인 행사를 안내하고,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돈데이 사이트에서는 ‘백종원 3행시’ 등 댓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 필터 등 다양한 한돈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2020 한돈데이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백종원 홍보대사를 만나볼 수 있다. 전국 1천여 개 정육점에 부착된 이벤트 포스터 앞에서 구매한 한돈을 들고 인증샷을 찍어 #3696 혹은 개인 SNS에 올리면 한돈 선물세트, 굿즈 세트, 육포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가장 많이 태그된 정육점에도 총 10곳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며 동네 정육점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해당 정육점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직접 개발한 뒷다릿살 레시피가 담긴 특별한 리플렛을 배포할 예정이다. ‘한돈 비밀 레그시피’ 리플렛은 각 정육점당 100개 한정 수량으로, 뒷다릿살을 구매하는 소비자라면 받아볼 수 있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백종원 홍보대사는 다양한 경험을 통한 정보를 소비자와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는 공인으로서 우리 돼지 한돈의 장점을 알리기에 최적화된 인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가대표 외식 사업가의 참신한 감각과 아이디어로 밥상 위의 국가대표인 한돈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10월 1일 한돈데이에는 매년 개최했던 대국민 축제를 개최하지 못하지만, 10월 한 달 내내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모두 한돈데이를 잊지 않고 건강하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