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축산
한우자조금, 2020년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농축산업계 고교생 및 축산수의 학과 대학생 24명 선발, 총 4천만 원 장학금 지급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미래 한우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농-축산업계 고등학생과 축산-수의 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우사랑 장학생’을 오는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3년째 맞이한 ‘한우사랑 장학생’은 총 24명(고등학생 8명, 대학생 1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고등학생은 1인당 1백만 원, 대학생은 1인당 2백만 원씩, 총 4천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축산업 등록기준 한우농가 자녀, 자손(외·조부모) 또는 본인 중, 농-축산업계 고등학교 축산관련 학과 재학생 또는 축산-수의 관련 대학(교) 학과 재학생이며 각 지역별로 인원을 배분하여 선발한다. 다만, 중복 수혜를 방지하기 위해 2018~2019년에 선발되었던 장학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 및 방법은 오는 10월 12일까지 우편을 통해서만 접수 받는다.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23일 발표 후, 11월 중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신청 관련 내용 및 제출 서류는 한우자조금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젊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한우 농가들의 뜻이 담긴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에 미래 한우 산업을 이끌어갈 고교생 및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우 후계농의 안정적 확보와 육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