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농업-농촌 가치 알릴 이야기꾼 모십니다농정원, '팜터지고 펀한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 진행'... 총상금 2350만원 걸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제2회 팜(FARM)터지고 펀(FUN)한 농업 농촌 영상 공모전’을 오는 10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농업‧농촌의 무한한 가치’를 널리 알려 농업·농촌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파급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농업·농촌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일반·Z세대·스낵영상 3개 분야에 자율 주제로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CF 패러디, CM송 등 장르와 형식에 제한 없이 출품이 가능하다.

접수는 8월 17일부터 10월 2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출품작은 3개 분야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며 총 상금은 2530만 원으로, 일반·Z세대 분야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정원장상’과 상금이 함께 수여된다.

심사는 영화와 드라마 부문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타급 PD 및 제작자 등 공신력 있는 전문가를 통해 진행되며,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은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농업·농촌 전문 유튜브 채널 ‘스마트팜TV’와 기관 SNS에 업로드 된다. 일반ㆍZ세대 분야의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의 인터뷰와 수상작 해설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제작해 TV 뉴스 및 SNS를 통해 확산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와 영상 공모전 운영사무국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팜(Farm) 터지고 펀(Fun)한 대국민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 포스터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