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림정책에 다양한 의견 수렴해 반영합니다"동부지방산림청, 2020년 상반기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 열어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상익)은 지난 3일 ‘2020년 상반기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를 동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는 학계, 법조계, 산림행정․경영 및 환경단체 등 각계 전문가 7명이 참석하여 동부지방산림청에서 상정한 안건에 대해 자문했다.

심의 안건은 대관령 숲길 조성·관리계획, 조직 발전방안 아이디어 등으로 다양한 시각의 심도 있는 자문과 토론을 펼쳤다. 동부지방산림청은 위원들의 자문을 최대한 반영하여 정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상익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앞으로도 산림정책을 수립․집행함에 있어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여 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창구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부지방산림청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는 「국유림의 경영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06년에 발족했다. 총 38회의 회의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동부지방산림청 업무추진에 반영하는 등 산림행정 업무처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동부지방산림청은 지난 3일 ‘2020년 상반기 국유림경영관리자문위원회’를 동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사진=동부지방산림청]

송광섭 기자  sks@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