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6월2일은 ‘유기농 데이', 잊지 마세요"친환경농산물자조금, '유기농 데이' 기부 캠페인... 데이식스와 댄스 챌린지도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위원장 주형로)는 2일(화)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 나눔문화센터 2층에서 '유기농 데이'를 기념해 '친환경농산물 지원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신명식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김영재 한국친환경농업협회 회장,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위원장, 이철호 한국친환경인증기관협회 회장 [사진=친환경농산물자조금]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 이하 친환경자조금)는 6월2일(화)부터 '유기농 데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올해 유기농 데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학교급식 중단에 따른 다양한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사업 시행 등의 상황을 감안해 기획됐다.

친환경자조금은 지난 2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 사옥 앞에서 '기부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친환경 농가를 응원하며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았던 국민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받은 도움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취지다. 

기부 재원은 ▲친환경자조금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친환경인증기관협회(협회장 이철호)․한국친환경농업협회(회장 김영재) 등 기관 공동으로 마련한 2억 원 상당의 현금 및 친환경농산물이다. 

기부금과 현물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장애인시설협회 등에 전달된다.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온라인 기부 행사도 이어진다. 소비자가 해피빈 사이트 내 ‘친환경농산물 기부’ 채널에서 응원 댓글을 달거나 채널에 링크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자동으로 기부된다.

아울러 친환경자조금은 기부 캠페인 외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유명 아이돌 그룹인 데이식스(DAY6)와 함께 국민 참여형소비 촉진 캠페인 '유기농 댄스 챌린지'도 진행한다.

데이식스의 유기농 송 캠페인 영상에 소개되는 댄스를 보고 ‘커버 댄스’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온라인 심사를 거쳐 우수 참여자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총 5백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식품 및 가전기기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주형로 친환경자조금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함께 힘을 모아 사회에 온정을 베풀 수 있음에 감사하다”라며 “6월2일 유기농 데이를 기념해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 댄스 챌린지 등 온라인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