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네트워크 지방
전남농기원, 전남산 농산물 온라인몰 판매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농진청 주관한 ‘농특산물 오늘 뭐 먹지’ 기획전 참여

전남농업기술원(원장 박홍재)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마케팅 행사에 전남 우수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 활동과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판로 확대와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가공‧농촌체험 경영체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 말부터 4월 한 달간 네이버 쇼핑플랫폼 스마트스토어에서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농산 가공품을 생산하는 우수 경영체 190개소의 제품을 선보이는 ‘농특산물 오늘 뭐 먹지?’ 기획전이 열리고 있다. 전남도에서 생산한 농산물, 간식류, 음료류, 장류, 반찬류 등 29개 제품도 기획전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외에 국가농업기술포털 농사로 ‘농촌체험사업장 우수 농산물&가공품 착한쇼핑’에서도 전남의 9개 제품이 참여하고 있다.

전남농업기술원 자원경영과 정현희 지도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식품 구매 비중이 늘어나는 가운데 전남의 신선하고 우수한 농특산물과 가공품을 온라인 구매를 통해 소규모 가공·체험 경영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마케팅 행사에 전남 우수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전남농기원]

박주하 기자  juhap@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