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동방아그로, 비선택성 제초제 '확타' 추천신규 원제 FTM 함유... 살포 후 24시간 이내 '번다운' 효과

동방아그로는 효과 빠르고 안전한 제초제로 '확타' 미탁제를 추천했다. 

확타 미탁제는 미국에서 최초 등록되어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신규원제인 플루시아세트 메틸(Fluthiacet-methyl, FTM)로 구성된 비선택성 제초제이다. 

FTM의 잡초 세포막 파괴 작용기작과 글루포시네이트 (Glufosinate-am)의 상승 작용으로 일반 잡초뿐만 아니라 광엽 및 덩쿨성 외래잡초 깨풀, 명아주, 쇠비름, 메꽃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원예용 제초제 ‘확타 미탁제’는 무엇보다 후작물에 대한 영향이 없다는 것이 큰 특징이며 토양잔류에 따른 영향이 미비해 재식이나 후작물에 대한 영향이 없다는 것이다. 

특히 환경에 대한 안정성이 높아 토양반감기가 매우 짧아 농작물 재배 시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토양에 도달 시, 주로 미생물이나 광에 의해 분해가 일어나기 때문에 지하수에 대한 용출은 극히 미비하거나 없다. 비농경지, 논둑, 작물 헛골, 작물 재배 예정지 등에 사용할 때 빠른 약효로 효과적인 방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동방아그로 관계자는 "확타는 대부분의 잡초의 경우 24시간 이내 사그라지는 효과 확인이 가능하며 저함량으로 잡초 방제가 가능한 환경 친화적 약제"라면서 "후작물과 작물 헛골에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해 농가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동방아그로 확타 400ml [사진=동방아그로]

송영국 기자  syk@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