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림
산림조합중앙회 최준석 부회장 취임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에 이수희 기획전략상무, 기획전략상무에 조성미 홍보실장 임명
산림조합중앙회 최준석 부회장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2월 19일, 제356회 이사회 및 제253회 총회(제159회 대의원회)를 열어 신임 부회장에 최준석 전 동부지방산림청장,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에 이수희 기획전략상무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최준석 부회장은 강원도 강릉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임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임업경영경제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2001년 산림청 산림보호과장을 거쳐, 치산복원과장, 해외자원협력관, 북부지방산림청장을 지내고,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사무국 차장, 동부지방산림청장을 거쳐 부회장에 임명되었다.

이수회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은 충남 서천 출신으로 한경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를 취득하였으며, 1984년 산림조합중앙회에 입사한 이래 약 36년간 근무하면서 조합감사위원회감사실장, 회원지원부장, 인사총무부장, 기획조정실장,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기획전략상무를 역임했다.

아울러, 내부인사를 통해 기획전략상무에는 조성미 홍보실장을 임명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원급인 기획전략상무에 여성 최초로 임명된 조성미 홍보실장은 서울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임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농학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김 실장은 1991년 김포시산림조합에서 산림경영지도원으로 첫 발을 내딛은 이래 임업경제경영연구소장, 서울인천경기지역본부장, 홍보실장을 역임하는 등 유리천장을 계속해서 깨고 있다.

임기시작일은 2월 20일부터이며 부회장은 4년,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은 3년, 기획전략상무는 2년이다. 

김찬래 기자  kcl@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찬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