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농식품부, 외식업 단체와 위생관리 캠페인<외식업 종사자를 위한 코로나 19 대응 요령> 포스터 15만부 제작, 배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 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원장 박형희)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외식업소 위생관리 캠페인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공동캠페인은 국내 코로나19로 인해 다중이용시설 기피, 회식 등 단체모임 자제 분위기로 인해 외식소비 위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3개 외식 단체의 공감대를 토대로 마련되었다.

농식품부는 외식산업경영연구원과 협력하여 외식업소 맞춤형으로 <외식업 종사자를 위한 코로나19 대응요령>을 기획하여 포스터 15만부 제작을 지원했다.

3개 외식 단체는 누리집에 포스터를 게시하고, 자체 예산을 긴급 편성하여 농식품부 지원으로 제작된 포스터를 전국 외식업소에 배포하면서 현장교육에도 발 벗고 나섰다.

<외식업 종사자를 위한 코로나19 대응요령>에는 일반적인 사업장 위생관리지침 외에 외식업 종사자 입장에서 필요한 ▲테이블, 의자 등 매장소독, ▲주요 식기류 살균·소독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외식 관련 단체에서 공동캠페인을 통해 위생관리에 적극 노력하고 있는 만큼 정부에서도 외식업 경기회복을 위해 힘을 보탤 것”이라면서, “국민 여러분께서 평소 방문하시던 동네 맛집을 안심하고 이용해주시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계와 지역경제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외식업 종사자를 위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요령 [자료=농식품부]

이병로 기자  leebr@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