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푸드&라이프 건강
식립·틀니 치료 장점 결합한 ‘임플란트틀니’

치아의 기능성을 잃게 되면 이를 대체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보편적인 방법으로 상실이 발생한 곳에 개별적인 임플란트 식립을 통해 기능성을 대신해볼 수 있으며 시술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경우라면 틀니를 통해 기능성을 대신하기도 한다.

하지만 소수의 치아를 상실한 경우와는 달리, 많은 치아를 한꺼번에 상실하거나 무치악인 경우에는 개별적인 치료 과정을 적용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치료 기간이 길어지는 것은 물론, 신체적, 경제적으로 부담이 증가될 수 있다. 따라서 치아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라면 다른 치료 방법을 통해 기능성을 대체해보는 것이 좋다.

여러 치료 방법 중 기능적인 부분과 경제적인 부분을 함께 갖췄다고 볼 수 있는 ‘임플란트틀니’는 이러한 케이스를 회복해볼 수도 있는 치료 방법이다.

이 방법은 식립 치료에서 만날 수 있는 장점과 틀니 치료에서 만날 수 있는 장점을 함께 결합한 방법이며, 적은 부담으로 치아의 기능을 대체해볼 수 있다.

해당 시술 과정은, 기준점이 되는 위치에 2~4개 정도 최소 개수의 임플란트만을 식립해 이를 개인의 구강구조에 맞춘 틀니 브릿지와 함께 결합해 완성하게 된다.

치아뿌리의 역할을 하는 임플란트가 틀니와 단단히 결합하기 때문에 기존의 틀니에 비해 씹는 힘이 우수하고 더 오랫동안 유지해볼 수 있으며, 틀니에 비해 잇몸 눌림이 없어 통증에 대한 걱정이 적다. 그리고 최소한의 임플란트만을 식립해 시술에 대한 부담을 줄여볼 수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고난도 시술로써 올바른 식립 치료, 구강 구조에 맞는 틀니 보철물 제작, 적절한 결합 등 다양한 과정을 꼼꼼하게 진행해야 시술 결과를 유지해볼 수 있다. 따라서 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 시술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당 시술은 한 악당 2~4개의 임플란트만을 식립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진행하는 임플란트 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식개수가 적어 시술에 부담감도 적고, 시술 비용도 비교적 저렴하다.

다양한 장점을 갖춘 방법인 만큼 전체적으로 치아의 상실이 발생한 분들은 물론, 일반 틀니를 통해 치아의 기능성을 대체하고 있던 분들에게도 적합할 수 있다.

[도움말 : 서관성 더아름다운치과 원장]

김지우 기자  kkk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