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한국마사회, 서울대와 동계 말 산업 교사 직무 연수 과정 운영
한국마사회는 서울대학교와 협력하여 말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기관 및 농축산 특성화고 교사 대상 말산업 직무 연수 기초 과정을 1월 6일부터 11일까지 운영했다. [사진 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서울대학교와 협력하여 말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기관 및 농축산 특성화고 교사 대상 말산업 직무 연수 기초 과정을 1월 6일부터 11일까지 운영했다고 밝혔다.

동 과정은 말 관련 지도 교사의 전문 역량 강화 및 양성 기관 교사 인력풀 확대 등을 목적으로 2019년 신설되었다. 교육부 지정 농업 분야 교사연수원인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 교육연수원 과정으로 운영되어 동 교육을 이수한 교사들에게 학점 인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에는 특히 작년 대비 연수 시간을 10시간 확대하여 교사들의 기승 실습 및 학생 지도법 교육 등을 강화하였다. 시설 및 교육 여건을 고려하여 한국마사회 제주 목장에서 진행했다. 전국 말 산업 전문 인력 양성 기관 및 농축산 특성화고 교사 등 교육 인원도 11명으로 늘어났다.

강사진도 송상욱 감독(인천 아시안 게임 금메달 2관왕), 제주한라대 이은정 교수(마장마술 국가 대표 코치) 등 말 산업 분야 최고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했다. 이를 통해 교사 역량의 효과적 향상 및 양성 기관인 고교·대학 간 시너지 극대화 등은 물론, 관련 분야 학생들의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동계 과정은 기초 과정으로, 교육생들이 3가지 보법(평보, 속보, 구보)을 구사할 수 있고 지정된 코스를 돌 수 있는 수준의 기승 실력 습득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를 기반으로 하계에는 말 산업 직무 연수 중급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향후에도 기초반·중급반 등 단계별 연수 과정 운영으로 양성 기관 교사의 직무 역량 및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향상시켜 말 산업 전문 인력의 양성 및 배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저작권자 © 한국영농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