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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진흥청,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올해로 3번 연속... 민원 행정 관리 기반-민원 제도 운영-국민신문고 운영 부문 등 평가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행정안전부(총괄)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19년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2017년과 2018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는 304개 기관(중앙 행정 기관 44개 포함)을 대상으로 민원 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민원 만족도 분야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농촌진흥청은 민원 행정 관리 기반, 민원 행정 운영 및 활동,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민원 만족도 등 전 부문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아 44개 중앙 행정 기관 중 ‘최우수’ 등급 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민원 정보 제공 및 법령 운영, 민원 제도 개선 사항 발굴 등 민원 제도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국민 복지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촌진흥청 고객지원담당관실 심재덕 과장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3년 연속 선정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우리 농업인과 국민의 눈높이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조 기자  lgj@youngno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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